본문으로 바로가기

[책] 리더여, 사자의 심장을 가져라

category 일상 2009. 3. 31. 14:23
반응형


저자 : 한홍
출판사 : 두란노
발행일 : 2004.03.10. 248 page / A5



작가 소개

저자 | 한홍
한홍은 14세에 미국으로 이민간 1.5세로 UC버클리대학(B.A.)을 졸업하고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M. Div.)를, 풀러신학대학원에서 미국 교회사로 박사 학위(Ph. D.)를 받았다. 그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쉽의 길을 제시하고 싶다는 꿈을 안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자신의 인생 경험을 통해 몸에 밴 양쪽 문화권의 언어와 습성, 가치관들을 성경의 초문화권적 기준으로 다시 한번 걸러서, 진정한 글로벌 리더십의 길을 제시하고 싶은 것이 그가 가진 꿈이라고 한다. 지금은 온누리교회 양재성전 수석목사와 한동대 겸임교수로 있다. 그는 온누리 교회에서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훈련과 강의를 하고 있으며, 특히 온누리 장로 리더십 스쿨을 책임 맡아 섬기고 있다. 그리고 포항에 있는 한동 대학교에서 리더십과 스피치, 미국 역사를 강의한다.
현재 그는 국제 산업디자인 대학원의 최고 경영자 과정에서 2년째 리더십 특강을 해오고 있고, 그 외에도 세브란스 병원 간부 리더십 훈련 특강, 아태 재단 국제 지도자 모임 리더십 특강 등을 맡아 왔으며, MBC 신우회 모임을 이끌고 있다. 또한 KT, 삼성, 국제산업디자인대학원의 최고 등 영향력 있는 리더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하고 있다. 그가 목회자이면서도 교회 밖의 사회 지도자 모임에서 많은 리더십 강의를 할 수 있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종교적인 언어를 쓰지 않으면서도 기독교의 정신이 담겨 있는 예리하고 따뜻한 그리고 탁월한 그의 리더십 강의 때문일 것이다. 그는 바른 리더상을 갈망하는 오늘의 세대에게 예수 그리스도야말로 인류 역사상 존재했던 가장 탁월한 리더였음을 알리고 싶은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는 불신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누리 교회 주일 저녁 열린 새신자 예배의 메인 스피커이기도 하다. 또한 시대를 읽는 예리한 눈과 독특한 글쓰기로 <조선일보>에 '한홍의 리더십 강좌' 칼럼을 연재했다.
그의 2007년 최근 저서인 『세상 중심에 서다』는 구약성경 '느헤미야서'의 저자인 '느헤미야'를 통해 통합 리더쉽을 제시하고 있다. 52일만에 '예루살렘 재건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느헤미야를 통해 영성과 실력과 열정과 협동으로 하나님이 주신 임무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그의 비전과 리더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종교적인 색채를 강하게 띠고 있으면서도 리더십이라는 현재의 트렌드를 탁월한 커뮤니케이터로서 접근하고 있기 때문에 인기있는 강사이자 작가로 활동한다. 이외의 저서로는 『시간의 마스터』, 『거인들의 발자국』, 『칼과 칼집』, 『홈 스위트 홈』 등이 있다.





책 소개
“이 시대는 용기 있는 리더를 필요로 한다!”
리더십 베스트셀러 저자 한홍 목사가 성경이 말하는 리더십을 재조명했다. 여호수아서에서 펼쳐진 여호수아의 리더십 원리를 뽑아냈다. 위대한 지도자 모세의 후계자로서 막중한 부담과 두려움을 안고 리더로 세움 받은 여호수아. 그런 그가 노예 출신의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고 요단강을 건너 가나안 정복이라는 거대한 사명을 완수하기까지 발휘한 그의 리더십 파워는 어디서 나온 것일까? 그것은 무모한 모험도, 경험에서 나온 전략도 아니었다. 바로 하나님 말씀을 따라 행한 순종이며 용기 있는 도전에서 비롯된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에 순종하는 리더에게 불가능한 도전과 거대한 목표 앞에서도 결코 위축되거나, 물러섬이 없는 사자의 심장을 주신다. 올바른 리더상을 갈망하는 이 시대에 하나님의 말씀에 굳게 뿌리 내린 용기 있는 리더십을 제시한다. 



한홍 목사님의 책은 뭔가 모르게 사람을 책 속으로 들어가게 한다. 한 문장문장마다 이어지는 책 속에 내용들은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하며, 특히 우리 세대에 리더십을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가뭄속에 비가 내리듯 말씀을 전해 주는 것은 정말 기쁜 일이다. 칼과 칼집에서 보여준 리더십에 이어 이 책은 성경의 인물인 여호수아를 통해 우리에게 정말 필요로 하는 리더로써의 용기를 보여준다. 하나님의 군대를 지휘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중요한 점들은 나타내 주고 있다.


책의 내용 중.
정규 군사 훈련이라고는 받아 보지도 못한 노예 출신의 민족을 거느리고, 당시 고대 사회에서 가장 잔인하고 강력한 군대가 버티고 있는 팔레스타인으로 겁 없이 들어온 그 사나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7년만 역사 속의 모든 정복자들이 가졌던 오만함이 전혀 없었던 사람. 실력이라는 칼과 그것을 절제하는 인격이라는 칼집을 겸비한 지도자. 인생의 순간순간마다 끝없이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열어 놓고 있었기에, 사자의 심장을 갖고 매진할 수 있었던 깊은 영성과 용기의 사람, 그에게서 나는 전율에 가까운 감동을 느꼈다. - 프롤로그 중.


리더를 위한 약속 : 하나님이 당신에게 리더의 권위를 주셨다. 두려워 말라.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당신을 위한 복이 예비되어 있다.
리더가 지녀야 할 팔로워십 : 약속을 목숨처럼 여기고 지켜라. 특권을 누리되 책임을 다하라.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남을 위하라. 전문성을 갖추고 꾸준히 계발하라.
리더의 액션 준비 : 믿음에 기초를 둔 확신 가운데 서라. 하나님께 늘 접속되어 있으라.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버텨라.
다음 세대를 위한 리더의 책임 :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르쳐라. 체험 신앙을 들려주라. 미래를 준비하는 능력을 길러 주라.
성공을 위한 리더의 영성 : 하나님께 순종의 다짐을 하라. 겸손과 감사를 잊지 말라. 성숙한 백성의 책임감을 가지라. 하나님의 리더십을 따르라.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남자는 인생으로 詩를 쓴다.  (0) 2009.03.31
[책] 영적 리더십  (0) 2009.03.31
[책] 리더십의 용기  (0) 2009.03.31
코스트코(costco) 구매대행 사이트.  (0) 2009.03.27
[유머] 개발자 떡실신 시리즈  (0) 2009.03.26
CEO가 알아야 할 와인 30  (0) 2009.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