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겨울에 자전거를 타려고 겨울용품을 알아보던중 메리노울 양말 및 제품에 대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리서치를 해 보았습니다.

메리노울
일반 울과 다른 메니로라는 품종의 양털

장점

1. 습기를 흡수해 빨리 증발시키는 흡수 증발 속건 능력이 뛰어나다
2. 겨울(추울떄)는 보온 기능을, 여름(더울때)는 단열 기능을 하게 된다.
3. 자연적인 향균 기능을 가지고 있다. 라놀린이라는 지방 성분으로 인하여 박테리아 번식을 막아준다.

단점

1. 보풀이 잘 일어나며, 내구성이 부족하다
2. 오래쓰면 늘어나는 성질이 있어 오래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요즘에는 합성 섬유와 혼합하여 이런 단점을 극복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어서 
좋은 제품을 고르게 되면 일반 의류(양말)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등산, 달리기 선수, 자전거, 오래 서서 일하는 분들 등등 
한 번 입어본후 메리노울에 빠지게 되면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큰 단점이 존재하게 된다. 
요즘 아웃도어에서는 이런 메리노울의 제품이 많이 생산되는데, 그 중 몇 가지 제품만 
리서치 및 비교 등 해 보았다.

 

스마트울

https://smartwoolkr.com/단일 브랜드 양말로도 엄청난 제품을 판매했을 정도로 해외에서는 유명한 제품으로 알고 있다.한국에서 구매할 경우 한 컬러에 2만~8만원으로

한국 정식 홈페이지에 구매할 경우 한 컬레 7만원짜리 제품도 있다. 

제품은 기본적으로 여러개의 시리즈, 구성 등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발목 높이

쿠션의 양

으로 제품이 나뉘어 진다.

국내에서는 비싸기 때문에 해외직구로 구매를 많이 하시는 것 같다.

아마존에서도 할인이 되는 제품들도 간혹 있어서 잘 구매하면 국내가격의 반 가격으로도 구매를 할 수가 있다.

https://www.amazon.com/stores/page/AC5FD772-4E66-43CC-AFC9-7430C2A5BC86

좀 더 싸게 사려면

6pm : https://www.6pm.com/smartwool-socks

 

Smartwool socks | 6pm

Please choose a product type to enable additional filter options

www.6pm.com

3 - Pack 에 29.25 달러면 1개에 10달러 및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사이즈 & 디자인이 자신과 맞을 경우 좋은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SIERRA : https://www.sierra.com/

 

Sierra

Save More On Outdoor at Sierra . Value Starts Here.

www.sierra.com

시에라 홈페이지로 아시는 분은 아웃도어 제품 및 겨울철 제품 등을 싸게 파는 곳이다. 

가끔씩 엄청 싸게 팔때도 있으니, 필요한 제품이 있으면 눈여겨 보고 있으면 싸게 살 수도 있다.

 

파타고니아

역시나 아웃도어 제품으로 유명한 파타고니아에서도 양말의 경우 메리노울로만 된 제품의 양말이 존재한다.

https://patagonia.co.kr/shop/goodsView/0000000380

 

파타고니아코리아

파타고니아코리아 온라인 스토어,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 기업

www.patagonia.co.kr

국내에는 아쉽게도 이 제품만 판매하는 듯 하고, 해외에서는 여러가지 출시되어 제품이 조금 더 다양하다.

 

국내에서도 여러가지 중소회사에서 제품을 출시하는 듯 하는데, 가격이 가격인지라 리뷰등을 잘 보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