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여성을 위한 노트북 나온다면? '여성 전용 노트북' 화제

여성만을 위한 노트북이 나온다면 어떤 모습일까?

버튼을 누르면 화장 거울로 변신하는 노트북, 향수를 내뿜는 방향제의 기능을 갖춘 노트북, 체중 및 맥박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운동 보조 기구로 활용이 가능한 노트북 등 '여성 전용 노트북' 이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디자이너 니키타 버야노프와 컴퓨터 제조 업체 'HP-인텔'이 선보인 다양한 종류의 '여성 전용 노트북'은 인터넷 검색, 문서 작성, 게임 등 기존 노트북의 기능에 여성 고객이 원하는 각종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여성을 위한 실용적인 기능 및 여성적인 섬세한 디자인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P-메이크업'은 제품들 중 대표적인 여성 노트북으로, 노트북을 이용해 언제 어느 장소에서든 간편하게 화장을 할 수 있다. 화장용 콤팩트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HP-메이크업'의 모니터는 버튼 조작으로 거울로 변하며, 노트북 본체에는 손톱을 자동으로 칠해주는 손톱 장식 기구도 부착되어 있다.

은은한 향수 및 램프 기능이 있는 'HP-퍼퓸', 주위 상황에 따라 컴퓨터 본체의 색깔을 바꿀 수 있는 'HP-카멜레온', 체중 및 맥박 등을 측정할 수 있는 'HP-피트니스' 등도 패션, 운동, 향수에 관심이 있는 여성 고객을 위한 제품들이다.

실제 상용화되지 않은 디자인 작품이지만, 여성이 원하는 기능 및 디자인을 구체화시킨 디자이너의 상상력이 돋보인다는 것이 해외 디자인 관련 매체들의 공통된 평가.

(사진 : 여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노트북 제품들)

출저 : 팝뉴스
반응형